데비안 5.0의 보안 업데이트를 중단했습니다.

2012년 2월 9일

데비안 GNU/리눅스 5.0의 보안 업데이트는 2월 6일부로 중단했습니다.

어느덧 데비안 6.0 (Squeeze)을 릴리스한 지 1년이 지났고 데비안 GNU/리눅스 5.0 (Lenny)을 릴리스한 지 약 3년이 경과했습니다. Lenny의 보안 업데이트는 며칠 전에 중단했습니다. 데비안 프로젝트는 Lenny의 보안 업데이트를 오랫동안 지원했을 뿐만 아니라 데비안 6.0 (Squeeze)을 릴리스 하고나서 1년 동안 Lenny의 보안 업데이트를 지원했습니다.

데비안 프로젝트는 Squeeze를 2011년 2월 6일에 릴리스 했습니다. 사용자와 개발자들은 구 버전의 배포판 (Lenny)을 현재의 stable 배포판 (Squeeze)으로 업그레이드 하는데 1년의 여유가 있었습니다. 최신 stable 배포판 (Squeeze)을 릴리스한 날짜로부터 1년이 지나면 구 배포판의 보안 업데이트가 중단되기 때문에, 2012년 2월 6일에 데비안 5.0의 보안 업데이트를 중단했습니다.

구 배포판의 보안 업데이트 내용은 security.debian.org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보안 업데이트

데비안 보안 팀은 <http://security.debian.org/>를 통해 최신 stable 배포판의 보안 업데이트를 제공합니다. 구 배포판의 보안 업데이트는 최신 stable 버전을 릴리스한 날짜로부터 1년 동안만 제공합니다. 물론 최신 stable 배포판의 보안 업데이트도 제공합니다.

Upgrading to Debian 6.0 alias Squeeze

apt-get 또는 aptitude 패키지 관리 도구를 사용하면, 구 배포판(Lenny)을 데비안 6.0 (Squeeze)으로 손쉽게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전에 Squeeze로 업그레이드 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 해결 방법, Squeeze 설치 및 업그레이드에 대한 release notes를 읽어 보는 것을 권합니다. 물론 데비안 GNU/리눅스 시스템은 다운타임 없이 손쉽게 상위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데비안이란

데비안은 자유 운영체제 시스템입니다. 전 세계 수천 명의 지원자들은 인터넷을 통해 데비안 개발에 참여합니다. 데비안은 비영리 단체이며 자유 소프트웨어에 헌신적입니다. 데비안의 오픈 소스 공개 모델은 수많은 GNU/리눅스 배포판 중에서 데비안을 특별하게 만들었습니다.

데비안 프로젝트의 강점은 참여자 중심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는 것입니다. 참여자들은 최고의 운영체제를 만들기 위해 데비안의 사회계약을 준수합니다. Debian 6.0은 데비안 프로젝트의 부산물입니다.

연락처 정보

자세한 정보를 원한다면, 데비안 웹 페이지인 https://www.debian.org/를 방문하거나 <press@debian.org>로 메일을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