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비안 주간 뉴스 - 2002년 3월 27일

데비안 공동체를 위한 올해 열세 번째 데비안 주간 뉴스입니다.

업그레이드 도중 데몬 정지. Adrian Bridgett는 데비안의 문제점을 보고했습니다. 업그레이드 데몬이 멈추기 전에 패키지가 업그레이드되고 최종적으로 재시작합니다. 빠른 기계에서는 일시적으로 정지되는 것을 발견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지만 느린 기계에서는 데몬이 잠깐 동안 동작하지 않는 시간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Adam Heath는 업그레이드 이전에 멈춰야 하는 것에 대해 start-stop-daemon이 디스크에서 바이너리를 확인해야 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여전히 potato에 있는 패키지들. Otto Wyss는 파일이 데비안 아카이브의 potato 디렉터리에 있는 것들의 목록을 공고했습니다. woody가 릴리스되기 전에 누군가가 릴리스에 적합한지 확인해야 하고 필요 없다면 제거해야 합니다. 몇몇 패키지는 더 이상 필요없을 것입니다.

main 아카이브의 암호화 소프트웨어. Anthony Towns는 최종적으로 암호화 소프트웨어가 데비안 main 아카이브에 올라가도 되는지에 관한 내용을 알렸습니다. 얼마 전(January 2000?) 미국 정부는 암호화 소프트웨어가 실제적으로 이미 미국 밖에서 가용하기 때문에 제약을 좀 완화해도 문제가 될 것 같지는 않다고 결정했습니다. 데비안 개발자나 변호사들을 포함해서 특별한 그룹들은 이에 관해 법적인 조언을 준비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Anthony의 글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stable의 리비전 준비. Joey는 데비안 stable 버전(2.2)의 또 다른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패키지의 목록은 24개의 보안 업로드와 일곱 개의 중요한 업데이트입니다. 이 리비전은 4월초에 나올 것입니다. 다른 의견이 있다면 Joey에게 알려주십시오.

새로운 IceWM 메인테이너 필요. Je'ro^me Marant는 IceWM 패키지의 상위 소스 관리자가 더 이상 작업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훌륭한 윈도우 관리자에 안 된 일입니다. IceWM에 대한 메인테이너도 상위 관리자가 되기를 바라지 않아서 새로운 사람이 이 일을 계속해야 할 것입니다. 이 패키지는 관리되지 않는 자유 소프트웨어 목록에 추가됐습니다.

프로젝트 리더 선거. 데비안 프로젝트 비서국은 데비안 프로젝트 리더 선거 2002에 대한 첫 번째 투표 공고를 알렸습니다. 투표는 2002년 4월 16일 23:59:59 UTC에 받아들여질 것입니다. Manoj Srivastava는 이전과 다르게 작동하는 투표 기계에 대해 알렸습니다. 몇 가지 문제가 있었는데 현재 해결됐습니다.

새로운 Boot-Floppies 3.0.21. boot-floppies 팀이 새 woody boot-floppies를 릴리스했습니다. 그 후 Robert Bihlmeyer는 성공 보고서를 제출했습니다. 이 boot-floppies는 alpha, arm, s390, sparc에서는 아직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식하는 사람들은 이러한 아키텍처에 대해 고려해야 할 것입니다.

보안 업데이트. 다음 패키지를 사용한다면 업그레이드하십시오.

새롭거나 주목할 만한 패키지. 다음 패키지들은 최근에 데비안 아카이브에 추가되거나 중요한 업데이트를 한 것들입니다.

고아 패키지. 이번 주에는 네 개가 고아가 됐고 새로운 메인테이너를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총 97개의 고아 패키지가 있습니다. 이전 메인테이너에게 감사합니다. 전체 목록은 WNPP 페이지를 참조하고 관심이 있다면 ITA를 해서 패키지를 입양하면 됩니다.

뉴스가 있나요? 데비안 공동체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알려주십시오. 자원 봉사자들이 쓰는 많은 재미있는 글을 원합니다. 글이 있다면 dwn@debian.org로 보내주길 바랍니다.


이 뉴스를 매주 받아 보려면, debian-news 메일링 리스트에 가입하세요.

Back issues of this newsletter are available.

This issue of Debian Weekly News was edited by Yooseong Yang and Martin 'Joey' Schulz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