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비안 주간 뉴스 - 2004년 11월 30일

데비안 공동체를 위한 주간 새소식 2004년 47호. 데비안 flyer가 좀 더 쉬운 유지 보수와 기여를 위해 Alioth옮겨졌습니다. sarge가 나올 예정이지만 현 stable 릴리스에 대한 또 다른 업데이트준비되고 있습니다.

데비안 새소식 RSS 피드(feed). Greg Stark이 데비안 주간 새소식RSS 형식으로 볼 수 있는지 궁금해 했습니다. Romain Francoise가 GMANE에서 많은 자유 소프트웨어 메일링 리스트를 RSS 피드로 제공한다고 알려 주었습니다. 이 피드 중에는 데비안 새소식 RSS블로그 형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현재 데비안 프로젝트에서 제공하는 공식적인 RSS 피드는 없지만 자원자가 필요한 코드를 만들어 주는 것은 환영합니다.

다운로드 대역 절약. Goswin von Brederlow가 업데이트 때마다 받아와야 할 데이터 양을 줄이기 위해 정렬된 Packages 파일을 제공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sid의 Packages 파일 크기가 이미 13 MB(압축했을 경우 3.5 MB)나 되기 때문입니다. Adam Heath가 파일에는 같은 패키지에 대한 여러 목록이 있기 때문에 패키지 이름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고 덧붙였습니다. Eduard Bloch가 다운로드를 빠르게 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인 apt-dupdate언급했습니다.

워크스테이션 운영체제: 데비안. Hindistan Kivilcim이 그의 워크스테이션에 데비안 GNU/리눅스를 운영체제로 사용한 것에 대한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데비안 GNU/리눅스에서 새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오래 된 소프트웨어를 설정하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의존성, 라이브러리 문제, 심지어 설정 파일에 대해서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는 또한 패키지 의존성 대 파일 의존성에 대해서도 강조했습니다.

데비안용 OpenOffice.org 1.9. Chris Halls가 앞으로 나올 OpenOffice.org 2.0의 미리보기 버전인 1.9.62의 미완성(rough) 패키지발표했습니다. 그는 이 패키자가 데비안 사용자들이 일반적으로 기대하는 만큼의 품질을 갖추지는 않았다고 경고했습니다. 이 패키지는 데비안에 통합되기에 적절하지 않고 /opt/openoffice1.9.62/에 설치된다고 합니다.

원격 협업. Don Marti가 그룹을 팀으로 만드는 대화를 촉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글을 썼습니다. 그는 메일이 쉽게 개인적인 트집과 오해로 변할 수 있으므로 짧은 전화 통화로 실제 문제를 피할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는 또한 온라인 모임(IRC, IM)의 가치와 협동적인 온라인 자원(버그 추적 시스템, 위키)의 가치에 대해서도 강조했고 그것들을 사용하지 말아야 할 때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데비안에 리눅스 2.6 설치. Falko Timme이 데비안 GNU/리눅스 3.0에서 리눅스 2.6을 운용하는 것에 관한 튜토리얼을 작성했습니다. 모듈을 지원하기 위해 몇 가지 백포트를 설치할 필요가 있습니다. 마지막 단계 중 하나는 커널이 적절하게 시동될 수 있게 램 디스크를 만드는 것입니다.

지난 주에 열린 버그 squashing 파티. 지난 주 버그 squashing 파티에서 몇 가지 release-critical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KDE 제거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이 토의됐고 테스팅 스크립트에 대한 개선도 준비됐습니다. 독일 프랑크푸르드에서 열린 파티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남아 있는 문제를 해결하는 것도 여전히 중요합니다.

보안 업데이트. 다음 패키지가 시스템에 설치되어 있다면 시스템을 업데이트하기 바랍니다.

새롭거나 주목할만한 패키지들. 다음 패키지들이 개발 버전 데비안 아카이브에 최근에 들어왔습니다.

DWN을 계속 보고 싶나요? 뉴스를 잘 만들게 도와주기 바랍니다. 데비안 공동체를 돌아보고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알려주는 자원 봉사자가 필요합니다. 기여 페이지를 살펴보고 어떻게 도와 줄 수 있을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dwn@debian.org로 여러분의 메일을 기다립니다.


이 뉴스를 매주 받아 보려면, debian-news 메일링 리스트에 가입하세요.

Back issues of this newsletter are available.

This issue of Debian Weekly News was edited by Andre Lehovich and Martin 'Joey' Schulz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