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2. 설치 프로그램 시작하기

debian-cd 팀에서 만든 설치 이미지는 데비안 CD/DVD 페이지에 있습니다. 설치 이미지를 구할 수 있는 곳은, 4.1절. “공식 데비안 GNU/리눅스 설치 이미지” 부분을 참고하십시오.

일부 설치 방법에는 광학 미디어 이미지 외에 다른 이미지가 필요합니다. 4.2.1절. “설치 파일을 찾을 위치”는 데비안 미러에서 이미지를 찾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다음 섹션에서는 설치 방법에 따라 어떤 이미지를 받아야 하는 지 자세히 설명합니다.

A.2.1. 광학 디스크

netinst CD 이미지는 bullseye 버전을 debian-installer를 이용해 설치하는 데 많이 사용하는 설치 이미지입니다. 이 설치 방식은 이미지에서 부팅한 다음 나머지 패키지를 네트워크로 설치합니다. (그래서 이름이 netinst입니다.) 이 이미지에는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최소한의 bullseye 시스템을 구성하는데 필요한 기본 패키지가 들어 있습니다. 필요하면 설치할 때 네트워크가 필요없는 전체 CD/DVD 이미지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설치할 때는 전체 세트에서 첫번째 이미지만 필요합니다.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다운로드하고 광학 디스크를 굽습니다.

A.2.2. 네트워크 부팅

네트워크로 debian-installer를 부팅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아키텍처와 netboot 설정에 따라 다양한 방법의 네트워크 부팅 방법이 있습니다. netboot/에 들어 있는 파일을 이용해 debian-installer를 네트워크 부팅합니다.

A.2.3. 하드 디스크 부팅

이동식 매체를 사용하지 않고 기존의 하드 디스크를 (거기에 다른 OS가있어도 상관 없습니다) 사용하여 설치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hd-media/initrd.gz, hd-media/vmlinuz 및 데비안 CD/DVD 이미지를 하드 디스크의 최상위 디렉터리에 다운로드하십시오. 이미지의 파일 이름이 .iso로 끝나도록 하십시오. 그러면 남은 일은 initrd에서 리눅스를 부팅하는 문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