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 이 문서의 구성

이 문서는 처음으로 데비안을 사용하는 분을 위해 작성된 문서입니다. 가능한 한 전문적인 지식 없이도 읽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컴퓨터가 어떻게 동작하는지 일반적인 지식은 있다고 가정합니다.

전문적인 사용자도 이 문서에서 최소 설치에 필요한 공간과 데비안 설치 시스템에서 지원하는 하드웨어 등과 같이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숙련된 사용자는 이 문서에서 필요한 부분만 읽어도 됩니다.

이 안내서는 설치 과정의 처음부터 끝까지, 각 과정의 순서대로 쓰여 있습니다. 아래는 데비안 GNU/리눅스를 설치하는 과정으로, 각 과정에 관련된 문서 부분을 안내해 놓았습니다:

  1. 2장. 시스템 요구 사항에서, 하드웨어가 설치 시스템에 필요한 요구사항을 만족하는지 판단합니다.

  2. 3장. 데비안 GNU/리눅스를 설치하기 전에에서는, 기존 시스템을 백업하고 데비안 설치에 앞서 필요한 계획을 하고 하드웨어 설정을 합니다. 멀티 부팅을 생각하고 계시다면, 하드 디스크에 데비안 파티션을 만들기 위한 공간을 만들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3. 4장. 시스템 설치 미디어 구하기에서, 설치하는 방법에 따라 필요한 설치 파일을 구합니다.

  4. 그 다음 5장. 설치 시스템 부팅하기에서는, 설치 시스템으로 부팅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이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한 경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도 이 장에서 설명합니다.

  5. 6장. 데비안 설치 프로그램 사용하기에 따라 실제 설치를 수행하십시오. 여기에서 언어의 선택, 주변 장치 드라이버 모듈 설정, (CD/DVD 설치 이미지 세트에서 설치하지 않은 경우) 나머지 설치 파일을 데비안 서버에서 직접 검색하도록 네트워크 연결 설정, 하드 디스크 파티션 작업 그리고 베이스 시스템 설치를 합니다. 그리고 태스크를 선택하고 설치합니다. (데비안 시스템의 파티션 설정에 대해 부록 C. 데비안에서 파티션 나누기에서 자세히 설명합니다.)

  6. 7장. 새로운 데비안 시스템으로 부팅하기에서, 새로 설치한 베이스 시스템으로 부팅합니다.

시스템 설치가 완료되면 8장. 다음 단계 및 그 다음에 할 일 부분을 읽으십시오. 이 장에서는 Unix와 데비안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는 위치를 설명하고, 커널을 바꾸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마지막으로, 이 문서에 대한 정보와 이 문서에 참여하는 방법은 부록 E. 문서 관리 정보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