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데비안을 사용하는가

사용자, 개발자, 기업 환경 등 운영 체제로 데비안을 선택하는 데는 많은 까닭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용자는 패키지 및 전체 배포의 안정성과 원활한 업그레이드 프로세스를 인정합니다. 데비안은 또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수많은 아키텍처와 장치에서 실행되며 공개 버그 추적기 및 기타 도구를 제공하기 때문에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개발자들이 사용합니다. 개발자를 위한 전문 환경에서 데비안을 사용할 계획이라면 LTS 버전 및 클라우드 이미지와 같은 추가 이점이 있습니다.

사용자를 위한 데비안

데비안은 자유 소프트웨어 입니다.
데비안은 자유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로 만들며 항상 100% free입니다. 누구나 사용, 수정 및 배포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사용자에게 약속하는 주요 사항입니다. 가격도 무료입니다.
데비안은 안정적이고 안전합니다.
데비안은 랩톱, 데스크톱 및 서버를 포함한 광범위한 장치를 위한 리눅스 기반 운영 체제입니다. 뿐만 아니라 모든 패키지에 대해 합리적인 기본 구성을 제공하며 패키지 수명 동안 정기적인 보안 업데이트도 제공합니다.
데비안은 넓은 하드웨어를 지원합니다.
대부분의 하드웨어를 리눅스 커널에서 이미 지원합니다. 하드웨어 전용 드라이버는 무료 소프트웨어가 충분하지 않을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비안은 유연한 설치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라이브 CD는 설치하기 전에 데비안을 시도해 보고 싶은 모든 사람을 위한 것입니다. 또한 라이브 시스템에서 데비안을 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해주는 Calamares 설치 프로그램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더 경험 많은 사용자는 자동화된 네트워크 설치 도구를 사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포함하여 세부 조정을 위한 더 많은 옵션과 함께 데비안 설치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비안은 부드러운 업그레이드를 지원합니다.
데비안은 릴리스 주기 내에 쉽고 매끄럽게 업그레이드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다음 주요 릴리스로 업그레이드할 수도 있습니다.
데비안은 다른 많은 배포판의 기반입니다.
Ubuntu, Knoppix, PureOS 또는 Tails 같이 가장 많이 사용되는 리눅스 배포판 중 상당수는 소프트웨어 기반으로 데비안을 선택합니다. 데비안은 모든 도구를 제공하므로 누구든지 필요에 따라 데비안 아카이브의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자신의 패키지로 확장할 수 있습니다.
데비안 프로젝트는 커뮤니티입니다.
데비안은 리눅스 운영체제일 뿐만이 아닙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전 세계 수백 명의 자원봉사자가 함께 만들었습니다. 프로그래머나 sysadmin이 아니더라도 데비안 커뮤니티 일원이 될 수 있습니다. 데비안은 공동체적이고 합의 지향적이며 민주적인 통치 구조를 가집니다. 모든 데비안의 개발자들은 동등한 권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것을 단일 회사가 통제할 수 없습니다. 60개 이상의 국가에 개발자가 있으며 80개 이상의 언어로 데비안 설치관리자 번역을 지원합니다.

개발자를 위한 데비안

다중 하드웨어 아키텍처
amd64, i386, ARM 및 MIPS의 여러 버전, POWER7, POWER8, IBM System z, RISC-V를 포함한 긴 CPU 아키텍처 목록 지원. 데비안은 구식 및 특정 틈새 아키텍처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IoT 및 임베디드 장비
라즈베리 파이, QNAP의 변형, 모바일 장치, 홈 라우터 및 많은 SBC(싱글 보드 컴퓨터) 같은 광범위한 장치를 지원합니다.
수많은 소프트웨어 패키지
데비안에는 가장 많은 수의 설치된 패키지(현재 59000 개)가 있습니다. deb 형식.
다른 릴리스
안정적인 릴리스 외에도 테스트 또는 불안정한 릴리스를 사용하여 새 소프트웨어 버전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공개 버그 추적 시스템
데비안 버그 추적 시스템 (BTS)은 웹 브라우저를 통해 누구나 공개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소프트웨어 버그를 숨기지 않으며 새 버그 보고서를 쉽게 제출할 수 있습니다.
데비안 정책 및 개발자 도구
데비안은 고품질 소프트웨어를 제공합니다. 우리 표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배포에 포함된 모든 패키지에 대한 기술 요구 사항을 정의하는 정책 을 읽으십시오. 지속적 통합 전략에는 Autopkgtest(패키지에서 테스트 실행), Piuparts(테스트 설치, 업그레이드 및 제거) 및 Lintian(패키지 불일치 및 오류 확인)이 있습니다.

기업환경을 위한 데비안

데비안은 믿을 수 있습니다.
데비안은 단일 사용자 노트북에서 수퍼 콜리더, 증권거래소 및 자동차 산업에 이르는 수천 개의 실제 시나리오에서 매일 신뢰성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학계와 과학계와 공공부문에서도 인기가 있습니다.
데비안은 전문가가 많습니다.
당사의 패키지 관리자들은 데비안 패키징과 새로운 업스트림 버전을 통합하는 것뿐만 아니라 종종 그들은 업스트림 소프트웨어의 전문가이며 업스트림 개발에 직접 기여합니다. 때때로 그들은 업스트림의 일부이기도 합니다.
데비안은 안전합니다.
데비안은 안정 릴리스를 위해 보안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다른 많은 유통 및 보안 연구자들은 데비안의 보안 추적기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장기 지원
장기 지원 (LTS) 무료. 이를 통해 안정적인 릴리스에 대한 지원이 5년 이상 연장됩니다. 또한 제한된 패키지 세트에 대한 지원을 5년 이상 연장하는 확장 LTS 이니셔티브도 있습니다.
클라우드 이미지.
공식 클라우드 이미지는 모든 주요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쓸 수 있습니다. 또한 맞춤형 클라우드 이미지를 구축 할 수 있도록 도구와 구성도 제공합니다. 데스크톱 또는 컨테이너의 가상 머신에서도 데비안을 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