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bian consultant korea 유감

Debian consultant korea
https://www.debian.org/consultants/#KR
보면 회사 홈페이지 URL 없네요.
그런데, 전자우편 주소 보면 자연스럽게 회사 홈페이지 url 추측할 수 있네요.
회사 홈페이지 둘러 봤습니다.

http://wyhil.com/consulting-metabus.php
한국 회사인데 영어가 많이 보이네요.

그 회사에서 데비안 컨설팅 가능하다고 해서 믿고
데비안 컨설턴트 목록에 넣도록 제가 도와 드린 건데요.
제 자랑 하려는 건 전혀 아니고요.
"내가 이런 거 했어" 라고 말한다고 자랑이 되는 거라 생각하지도 않고요.
그 회사에서 직접 메일 보내라고 하면 될 것을
내가 도와주려고 하다 일이 꼬여서, 내가 왜 이걸 시작했나 생각이 들기도 하고요.
우여곡절 끝에 우리나라 데비안 컨설턴트 회사 목록이 데비안 홈페이지에 들어갔는데
이제 와서 내가 나서서 저 회사 빼 줘요 라고 하기도 모양이 좀 아닌 거 같고.
저 목록에 넣을지 뺄 지는 그 회사에서 진행하는 게 맞겠네요.
https://www.debian.org/consultants/info#change
참고하면 될 거 같구요.

드비앙 논란이 오래 오래 전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족. 이 글이 CoC 어긴 거냐 아니냐 얘기 나올지도 몰라서.

데비안과도 관련 있고, 대한민국과도 관련 있어서 여기에 글 쓴 거니 오해 없기 바랍니다.

데비안 컨설턴트 목록에 들어간다고 그 회사 매출이 급상승? 그런 거 기대 안 하는 게 좋아요.

스팸만 잔뜩 받을 거다? 그것도 글쎄요.
https://www.debian.org/consultants/#KR 가 그리 널리 알려진 게 아니라서요.
게다가, 스팸 보낼 경로는 저경로 아니라도 많이 있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