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이 번역은 원문보다 오래되었습니다.

버그 추적 시스템(BTS) 로그에 접근하는 방법

활성화된(active) 버그 보고서에 접근하기

버그 처리 시스템에 수신되었거나, 시스템 자체에서 송신한 각 메시지들은 로그가 기록되어 있으며, 몇 가지 방법을 써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된 접근 방법은 웹 페이지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https://bugs.debian.org/에 있는 주 BTS 페이지의 양식(form)을 참고하세요.

메일 서버가 있어서 여기로 버그 보고서에 대한 명령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전자메일의 본문(body)에 help라고만 쓰고 request@bugs.debian.org로 메일을 보내거나 (제목(Subject)란에 기재된 문자열들은 무시됩니다), 또는 웹에 공개된 매뉴얼bug-log-mailserver.txt 파일에 쓰여진 안내문을 읽어보십시오.

보관된(archived) 버그 보고서에 접근하기

닫힌(closed) 버그 보고서는 그것과 관련된 마지막 메시지를 받은 후 28일이 지나면 보관 처리됩니다. 따라서 더 이상 해당 버그 보고서에 controlservice 봇을 이용하여 상태 변경을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읽기 전용으로 열람할 수는 있습니다.

https://bugs.debian.org/에 있는 WWW 양식을 사용해서 버그 보고서 보관소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단지 archived bugs 옵션을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주지할 점으로 대략, 번호 #40000 이전의 버그 보고서들은 검색이 안 됩니다.

원본(raw) 버그 데이터에 접근하기

버그 추적 시스템(BTS)에서 사용하는 원본(raw) 데이터를 구하려고 한다면 rsync를 사용해 bugs-mirror.debian.org로부터 네트워크간 복사(mirror)를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접근 디렉터리는 bts-spool-db (활성화된 버그 보고서 파일 묶음), bts-spool-archive (보관되어져서 비활성화된 버그 보고서 파일 묶음), 그리고 bts-spool-index (버그 보고서 색인 정보들) 입니다.

이 글을 쓰는 현재 활성화된 파일 묶음은 약 2.5GB이고 보관된 파일 묶음은 약 10GB입니다. 테스트를 목적으로 단지 견본이 필요하다면 전체보다는 활성화된 파일 묶음에서 일부만을 다운로드하는 것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버그 보고서 파일 묶음(bug spools)에 있는 *.status 파일은 사용하지 마세요. 그 파일들은 더 이상 쓰이지 않으며 단지 호환성을 유지하기 위한 것이고 앞으로 지워질 것입니다. 대신 *.summary 파일을 사용하세요.


그 외의 버그 추적 시스템(BTS) 문서들:


Debian BTS administrators <owner@bugs.debian.org>

Debian bug tracking system
Copyright © 1999 Darren O. Benham, 1997, 2003 nCipher Corporation Ltd, 1994-1997 Ian Jacks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