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이 번역은 원문보다 오래되었습니다.

데비안 새 멤버 코너

데비안 새 멤버 절차는 공식 데비안 개발자(Debian Developer, DD)가 되는 절차입니다. 예비 데비안 개발자에서 DD로 되기 위한 신청에 대한 모든 상세, 절차의 다른 단계, 진행중인 신청 절차를 어떻게 따라가는지 이 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데비안을 개선하기 위해 공식 데비안 개발자가 아니어도 된다는 겁니다. 사실, 새 멤버 절차를 신청하기 전에 데비안에 기여한 기록이 먼저 있어야 합니다.

데비안은 열린 커뮤니티이며 배포판을 사용하거나 개선하려는 모든 사람을 환영합니다. 개발자 아닌 여러분이 할 수 있는 것:

데비안 개발자 참조에는 몇몇 작업(특히, 후원자를 어떻게 찾을지)을 어떻게 할 지 몇몇 구체적 제안이 들어있습니다.

데비안 새 멤버 절차는 공식 DD가 되는 절차입니다. 이것이 데비안의 전통적인 정식 멤버 역할입니다. DD는 데비안 선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 DD는 모든 패키지를 아카이브에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 DD로 신청하기 전에 최소 6개월 동안 패키지를 유지관리한 기록이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데비안 관리자(DM)로 패키지를 업로드하거나, 팀 내부에서 작업하거나 후원자가 업로드한 패키지를 유지관리합니다. 비 업로드 DD는 아카이브에서 데비안 관리자와 동일한 권한을 갖습니다. 비 업로드 DD로 적용하기 전에 프로젝트 내부의 작업에 대한 눈에 띄고 중요한 트랙 레코드가 있어야 합니다.

새 멤버 절차는 데비안의 품질보증 노력의 일부라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데비안 작업에 충분한 시간을 할애할 수 있는 개발자를 찾기는 어렵기 때문에 신청자가 작업을 지속하고 잘 수행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예비 멤버들이 데비안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적이 있기를 바랍니다.

모든 데비안 개발자는:

즉, 데비안 개발자가 되는 것은 프로젝트의 인프라와 관련된 몇 가지 중요한 특권을 부여합니다. 분명히 이것은 신청자에 대한 많은 신뢰와 헌신을 요구합니다.

결과적으로 전체 NM 절차는 매우 엄격하고 철저합니다. 이것은 등록 개발자가 되는 것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단념시키기 위한 것이 아니라, 새 멤버 절차가 왜 그렇게 많은 시간이 걸리는지 설명합니다.

용어 정의를 읽고 이 페이지의 나머지를 읽으세요.

다음 페이지는 신청자에게 관심있을 겁니다:

데비안 개발자이고 새 멤버 절차에 참여하고 싶다면 다음 페이지를 방문하세요.

기타:

용어 정의

옹호자:
데비안 멤버로 신청을 옹호. 신청자를 잘 알아야 하며 신청자의 일, 흥미, 계획에 대해 개요를 줄 수 있어야 합니다. 옹호자는 종종 신청자의 후원자입니다.
신청자, 새 멤버, 역사적으로 새 관리자 (NM):
데비안 개발자로 데비안 멤버십을 요청하는 사람.
신청 관리자 (AM):
데비안 멤버신청자에 할당 데비안 계정 관리자에 필요한 정보를 모아 신청에 대해 결정합니다. 한 신청 관리자를 둘 이상의 신청자에게 할당할 수 있습니다.
데비안 계정 관리자 (DAM): <da-manager@debian.org>
데비안 프로젝트 리더 (DPL)에 의해 데비안 계정 생성 및 제거를 관리하기 위해 위임된 데비안 멤버. DAM은 신청에 대한 최종 결정을 내립니다.
프런트 데스크: <nm@debian.org>
프런트 데스크 멤버는 초기 신청, 옹호 메시지 및 최종 신청 보고서를 받고 AM을 NM에 할당하는 등 NM 절차에 대한 인프라 작업을 수행합니다. 신청에 문제가 발생하면 연락하는 지점.
멤버, 개발자:
데비안 멤버로, 새 멤버 절차를 거치고 신청 허락한 사람.
후원자:
데비안 멤버로 신청자의 멘토 역할 하는 사람: 신청자가 제공한 패키지를 확인하고 문제를 찾고 패키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후원자가 패키지에 만족하면 신청자를 대신하여 데비안 아카이브에 패키지를 업로드합니다. 신청자는 패키지 자체를 업로드하지 않음에도 신청자는 그러한 패키지의 관리자로 기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