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비안 CD

데비안 CD/DVD 이미지를 HTTP/FTP를 통해 다운로드

주의: 이 번역은 원문보다 오래되었습니다.

웹 브라우저에서 CD나 DVD 이미지를 다른 파일 다운로드하듯이 다운로드하지 마세요! 다운로드하다가 끊어지면 대부분의 브라우저가 끊어진 지점에 이어서 다운로드를 시작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 대신 이어받기 기능이 있는 도구를 쓰십시오. 유닉스 환경에서는 aria2wxDownload Fast를 쓰거나 명령행에서 wget -c URL 또는 curl -C - -L -O URL를 쓸 수 있습니다. 윈도우즈 환경에서는 아마 다운로드 매니저(Download Manager) 비교를 살펴보고 여러분이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할 수도 있죠.

아래의 데비안 이미지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아래도 함께 보세요:


안정(stable) 릴리스의 공식 CD/DVD 이미지

데비안을 인터넷 연결 없이 컴퓨터에 설치하려면, CD(각각 700 MB)나 DVD 이미지(각각 4.7 GB)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CD 또는 DVD 이미지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CD/DVD recorder에 쓰거나 i386과 amd64 시스템이라면 USB 스틱에다 쓰고, 재시작하세요.

CD/DVD에는 표준 데비안 시스템을 설치하는 데 필요한 모든 파일이 들어있습니다.
불필요한 다운로드를 피하려면, 여러분이 패키지가 필요할 때까지 다른 CD나 DVD 이미지를 다운로드하지 마세요.

CD

아래 링크는 크기가 최대 700 MB인 파일을 가리키며, 일반 CD-R(W) 미디어에 적합합니다:

DVD

아래 링크는 크기가 최대 4.7 GB인 파일을 가리키며, 일반 DVD-R/DVD+R 및 비슷한 미디어에 적합합니다:

설치 전에 문서를 보세요. 설치 전에 문서를 딱 하나만 읽는다면 , 설치 방법를 읽고, 설치 과정을 간략히 훑으세요. 다른 쓸만한 문서는 아래에 있습니다:


데비안 CD(debian-cd) 저장소에 등록된 미러 서버

주의하세요. 미러 서버의 일부는 최신 상태가 아닙니다 — 다운로드 하기 전에 이미지 목록이 현재 사이트의 목록과 같은지 체크하세요! 한 마디 덧붙이자면, 이미지 용량, 특히 DVD 이미지 때문에 전체 사이트를 복제하지 못하는 사이트가 많다는 것도 주의하세요.

만약 의심스럽다면, 스웨덴에 있는 주 CD 이미지 서버를 사용하세요.

여러분의 미러 서버를 이용해서 데비안의 CD 이미지를 제공하고 싶으세요? 그렇다면 CD 이미지 미러 서버를 설정하는 방법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