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이 번역은 원문보다 오래되었습니다.

포트 ] [ Debian GNU/Hurd ] [ 새소식 ] [ 설정 ] [ 허드 CD ] [ 문서 ] [ 개발 ] [ 연락처 ]

데비안 GNU/Hurd

소개

Hurd는 GNU Mach 마이크로커널 위에서 돌아가는 서버의 집합체입니다. 서버의 집합체는 동시에 GNU 운영체제의 기반을 구축하기도 하죠.

현재, 데비안은 리눅스 버전과 kFreeBSD 버전만 있지만, 우리는 데비안 GNU/Hurd도 개발, 서버, 데스크톱 플랫폼으로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개발

Hurd는 활발히 개발 중이지만, 여러분이 제품 시스템에서 기대하는 만큼 빠르거나 안정적이지 않습니다. 또한, 데비안 패키지의 약 4분의 3만 GNU/Hurd에 옮겨졌습니다. 릴리스 전에 할 일이 몇 가지 있는데, 할 일 목록을 보세요.

여러분이 원하면 개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헌신할 수 있는 경험과 시간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우리를 도울 수 있죠. 예를 들면 우리는 새로운 기능을 개발해줄 수 있고, 버그를 수정하고, 시스템을 디버깅할 수 있는 경험이 많은 C 해커가 필요하거든요. 오류 페이지에는 실패한 패키지 목록과 요약된 원인이 들어 있습니다. 여러분이 C 프로그래밍에 숙달되지 않았더라도, 여전히 우리를 도울 수 있습니다. 가지고 있는 시스템에서 테스트를 한다거나, 버그를 보고 한다거나, 여러분이 사용했던 아직 안 옮겨진 패키지를 컴파일하는 것처럼요. 중요한 문서를 작성하거나 웹 페이지를 관리하는 것도 역시 중요하죠.

포팅

패키지를 포팅하면 대부분의 시간을 별 것 아닌 것에 씁니다. 패키지가 빠지기 쉬운 몇몇 함정이 있고 공통 문제점 목록에서 볼 수 있습니다.

어떻게 참여하나요?

Hurd 개발을 시작하려면, 데비안 GNU/Hurd를 설치하고 익숙해져야 합니다. 또한, 메일링 리스트에 가입하고 개발 상황에 대한 감을 잡도록 노력하세요. 여러분이 도움을 주세요. 그러면 우리가 무엇인 필요한지 여러분에게 알려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