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이 번역은 원문보다 오래되었습니다.

데비안 주간 뉴스 - 2002년 3월 6일

데비안 공동체를 위한 DWN 열 번째 이슈입니다. PHP를 이용하는 GUI 어플리케이션을 만드는 약간 가장 이상한 방법에 대해서 보고하게 되었습니다. 아래를 읽어보면 됩니다. 덴마크 독자들은 Debian guide에 관심이 있을 건데 이는 공식 설치 매뉴얼을 충분히 보충해줄 것입니다.

토론토에서 DebConf 2. 결국, Joe Drew는 두 번째 데비안 컨퍼런스가 7월 5일 일요일부터 7일까지 캐나다의 토론토와 온타리오에서 개최된다고 보고했습니다. 이번주에는 Ottawa 리눅스 심포지엄이 끝난 다음주여서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발표나 토크를 원하는 사람은 가능한 한 빨리 Joe Drew에게 연락을 주면 됩니다.

DPL 선거 캠페인 기간. 프로젝트 사무국과 함께 Manoj Srivastava는 등록 기간이 끝났고 세 명이 등록했다고 보고했습니다. Bdale Garbee, Rapha?l HertzogBranden Robinson입니다. 후보자들의 선거 공약이 온라인에 나와 있습니다. 3주 동안의 캠페인 기간이 시작되었습니다. debian-vote 메일링 리스트를 참조하십시오. 후보자들에 대한 많은 질문과 말들이 여기에 나와 있습니다. Anthony Towns에 의해 후보자들에게 보내진 질문들의 다음의 목록을 보면 데비안 프로젝트 리더가 되는 것에 대한 제역이 나와 있습니다.

PHP를 이용한 GUI 어플리케이션 작성. 아주 자주 PHP는 HTML 내장 웹 스크립트 언어로 생각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다른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다기능 언어입니다. PHP-GTK 프로젝트를 통해서 보면 PHP가 클라이언트쪽의 GUI 어플리케이션으로도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서 여러분은 GTK를 이용해서 웹 어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지만 스탠드얼론은 안 됩니다. 그리고 Perl/Gtk나 Python/Gtk를 이용한다고 하면 php4 -q hello.php를 통해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우디 릴리스 상태. Anthony Towns는 우디 릴리스에 대한 또 다른 상황 보고를 하였습니다. RC 버그 리스트는 200개로 줄었고 다른 패키지들은 우디에서 삭제되었습니다. RC 버그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사람들은 두 가지의 RC 버그 리스트가 있습니다. 전형적인 것과 테스팅에 있는 패키지 버전이 버그가 어느 정도인지 알려 주는 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관심 있는 패키지들이 버려지지 않았다면 시간을 내서 이 리스트를 보면 좋겠습니다.

GNU/리눅스 웹 브라우저 살펴보기. 최근에, Rob Valliere는 데비안 GNU/리눅스를 포함한 GNU/리눅스에서 가용한 웹 브라우저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수많은 중요한 개발 노력이 Galeon, Mozilla, Konqueror에 대해서 최근 수개월 동안 이루어졌습니다. 그가 가장 좋다고 느끼는 브라우저는 Galeon 1.0.3이고 Mozilla 0.9.8이고 Opera 6.0 TP3(아직 데비안 GNU/리눅스에서는 non-free이기 때문에 가용하지 않습니다)입니다.

Gnome-Print가 시드에서 문제를 발생시킴. Gnome 패키지들이 최근에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는 Gnome core 패키지들 때문이었습니다. libgnomeprint* 패키지에 영향을 주는 의존성 문제로 core Gnome의 대부분이 삭제되어 버렸습니다. gnome-print에 대한 순환 의존 때문인 듯한데 나중에 해결되었습니다.

우디 릴리스 노트. Robert Bradford는 우디 릴리스에 대한 릴리스 노트준비중이라고 했습니다. 그는 non-ia32 플랫폼에 데비안을 포팅하는 것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바라고 있고 패키지를 분리하고 이름을 정하는 것과 수정에 대한 것을 모으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여기에 우디용 XFree86에 대한 릴리스 노트가 있습니다. Robert를 도와주고 싶다면 rob@debianplanet.org로 메일을 주면 좋겠습니다.

새롭거나 주목할만한 패키지들. 다음 패키지들이 데비안 아카이브에 추가되었습니다.

보안 업데이트. 보안 문제가 있으니 다음 패키지를 업데이트 하면 됩니다.

고아 패키지들. 네 개의 패키지가 이번주에는 고아가 되었고 새로운 메인테이너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전체 고아 패키지는 108개입니다. 이전에 자유 소프트웨어에 기여한 이전의 메인테이너에게 감사를 전합니다. 전체 목록은 WNPP 페이지를 참조하고 버그 보고에 ITA를 선언하고 패키지를 입양하면 됩니다.

뉴스가 있나요? 데비안 공동체에 일어나는 모든 일을 알려주십시오. 우리는 자원 봉사자들이 쓴 글을 찾고 있습니다. 좋은 글은 dwn@debian.org로 보내주면 됩니다.


이 뉴스를 매주 받아 보려면, debian-news 메일링 리스트에 가입하세요.

Back issues of this newsletter are available.

This issue of Debian Weekly News was edited by Yooseong Yang and Martin 'Joey' Schulz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