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비안 7 장기 지원 마침

2018년 6월 1일

데비안 장기지원 (LTS, Long Term Support)팀은 데비안 7 "Wheezy" 지원이 2018.5.31(초기 릴리스 2013.5.4 후 5년)로 끝남을 알립니다.

데비안은 데비안 7에 대한 보안 업데이트를 더 이상 제공하지 않습니다. Wheezy 패키지의 일부는 외부에서 지원될 겁니다. 자세한 정보는 Extended LTS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LTS 팀은 데비안 8 "Jessie", 현재의 옛 안정 릴리스, 로의 전환을 준비합니다. LTS 팀은 2018.6.17 보안팀의 지원을 이어받습니다.

데비안 8은 초기 릴리스 후 5년(2020.6.30. 끝남)동안 장기 지원 받을 것입니다. 지원되는 아키텍처는 amd64, i386, armel 및 armhf을 포함합니다.

Jessie LTS 사용과 Wheezy LTS에서 업그레이드 하는 것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LTS/Using을 참조하세요.

데비안과 LTS 팀은 이전의 안정적인 릴리스의 수명을 연장하고 LTS를 성공으로 이끄는 모든 기여 사용자, 개발자 및 후원자에게 감사드립니다.

데비안 LTS에 의존한다면, 팀에 합류, 패치 제공, 테스트 또는 자금 지원을 고려하세요.

데비안에 대하여

데비안 프로젝트는 1993년 Ian Murdock에 의해 참된 자유 공동체 프로젝트로 시작되었습니다. 그 이후 이 프로젝트는 가장 크고 가장 영향력 있는 오픈 소스 프로젝트 중 하나로 성장했습니다. 70개 언어로 쓰이고, 넓은 영역의 컴퓨터 유형을 지원하여, 데비안은 자신을 세계적 운영체제라 부릅니다.

더 자세한 정보

데비안 LTS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 https://wiki.debian.org/LTS/.

연락처 정보

더 자세한 정보를 알려면, 데비안 웹페이지 https://www.debian.org/를 방문하거나 메일 <press@debian.org> 보내세요.